[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모델 수주가 '에테르(Ether)'라는 밴드로 새로운 활동을 알리며 신곡 '햇님(HAENIM)'을 발표했다.
28일 소속사 에스팀에 따르면 에테르는 지난 25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캐나다의 일렉트로닉 뮤직 밴드 '디자이어(Desire)'와 협업한 피처 트랙 '햇님' 음원을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에스팀] 2021.06.28 alice09@newspim.com |
신곡 '햇님'은 신중현이 작사, 작곡한 사이키델릭 록 가수 김정미의 곡 '햇님'을 커버 제작한 곡이다. 어쿠스틱한기타 사운드와 사이키델릭하면서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김정미의 음색에 매료됐다는 에테르는 단번에 이 곡을 커버하며 신곡을 발표할 수 있었다.
에테르는 '햇님'을 통해 원곡의 사이키델릭함은 물론 그녀만의 몽환적인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에테르는 신곡 뮤직비디오에 주인공으로 출연, 전체적으로 호러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강한 여성성을 서사하는 모습으로 눈과 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앞서 에테르는 이번 신곡 발매에 앞서 밴드 디자이어가 지난 2월에 발매한 곡 '제로스(Zeros)' 내 키보드 연주는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음악적 역량을 드러낸 바 있다.
한편 에테르의 신곡 '햇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이탤리언 두 잇 베러 뮤직(Italians Do It Better Musi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