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아이콘이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합류하며 전 세계 아이코닉(팬덤)과 소통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아이콘이 당사 소속 아티스트 중 트레저에 이어 두 번째로 위버스에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아이콘 [사진=YG엔터테인먼트] 2021.06.21 alice09@newspim.com |
아이콘은 팬 커뮤니티 오픈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영상과 함께 Mnet '킹덤' 비하인드를 다룬 3회와 4회를 위버스 채널에 차례대로 선공개한다. 그 외에도 아이콘은 미공개 사진 및 비디오 등과 같은 콘텐츠를 꾸준히 게재할 계획이다.
위버스는 아이콘의 팬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두 가지 릴레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행사는 오픈 당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펼쳐지며 #Hi_imKONIC 해시태그와 함께 아이콘의 위버스 커뮤니티 합류를 환영하는 인사 메시지를 포스트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내달 1일부터 9일까지는 #iKONIC_PICK 해시태그 이벤트가 이어진다. 아이콘의 '킹덤: 레전더리 워' 무대 중 가장 인상 깊은 퍼포먼스와 이에 대한 이유를 포스트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각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아이콘 멤버들의 미공개 사진 친필 사인본, 폴라로이드 사진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는 하이브, 위버스컴퍼니와 함꼐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YG는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혁신적 모델을 구축하며 소속 아티스트가 지닌 글로벌 파급력을 활용해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전망이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