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선정
[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매니페스토본부)에서 실시한 2021년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경기 평택시가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민선 7기 전국 225개 시·군·구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실시한 2021년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평택시가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사진은 이번 평가에서 선정 지자체 명단자료[사진=평택시] 2021.06.01 krg0404@newspim.com |
주요 평가는 공약이행 실천계획서의 목표 달성도, 재정계획, 소통분야 등이다.
평택시는 민선 7기 공약 실천을 위해 정기적인 내부 자체 점검과 함께 시민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 모니터단(시민공약평가단)을 운영했다.
또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외부평가를 통해 나온 결과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정장선 시장은 "민선7기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이라며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시의 공약사항은 총 153건으로 전국 평균 공약건수인 72건에 비해 약 2.1배나 많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