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지난달 25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UI(Universitas Indonesia)대학교'에서 현지 장학생 증서 수여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1.06.01 tack@newspim.com |
UI대학교는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명문 대학교로 알려졌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UI대학교 학생들 가운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학생 당 한 학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UI대학교 내 한국 관련 학문을 수학하는 인도네시아 현지인 혹은 부모와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며 △ 학업 성적 △ 소득 수준 △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UI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및 포럼 개최 등의 시간을 가지며 인연을 맺었다. 이후 그 인연은 현지 장학생 선발로 이어졌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의 지원을 통해 한민족 인재, 그리고 한국에 애정을 가지는 인재 모두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