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개 단지 2703가구 일반분양...서울은 오피스텔만 공급
견본주택 20곳 개관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6월 첫째 주에는 '군산호수공원아이파크'를 포함해 전국에서 4049가구가 분양한다. 서울에서는 '에비뉴청계Ⅰ' 오피스텔만 공급된다.
29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6월 첫째 주에는 전국 9개 단지에서 총 4049가구(일반분양 2703가구)가 분양한다. 경기 화성시 향남읍 '향남역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와 경기 광주시 오포읍 '오포자이디오브' 등도 분양에 나선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북 군산시 지곡동 일대에 군산호수공원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지상 29층·10개동에 총 665가구를 분양하며 전용면적은 238㎡다. 지곡초등학교와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가 약 200m 거리에 위치하고 서해초·동원중도 가깝다. 새만금북로·공단대로 등을 이용해 군산 뿐 아니라 전주·익산 등 주변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해 군산 일반산업단지 및 새만금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하다. 인근에는 은파호수공원을 비롯해 새들공원과 점방산·장계산 등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반경 2km 내에 군산의료원을 포함해 롯데마트·CGV와 군산예술의전당 등 쇼핑·문화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한양은 경기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에 향남역한양수자인디에스티지를 공급한다. 지상 27층·11개동에 전용면적은 61~101㎡이며 총 945가구를 분양한다. 단지에는 독서실·피트니스센터·국공립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인근에는 향남 홈플러스가 있고 SRT고속철도를 포함해 경부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갖쳐져 있다.
견본주택은 20곳의 사업지에서 개관한다.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1단지'를 포함해 경기 오산시 서동 '더샵오산엘리포레'와 대구 북구 노원동1가 '침산푸르지오에듀포레' 등에서 견본주택을 연다.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일대에 시티오씨엘1단지를 분양한다. 지상 42층·8개동 전용면적은 59~126㎡로 총 1131가구 규모다. 단지에는 스마트폰과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알람·조명·가스·난방을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된다. 중앙공원을 비롯해 캠핑존과 놀이터 및 어린이집 등 부대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는 용학초·용현중·인항고 등이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포함해 인천대교와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가까이 있어 차량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포스코건설은 경기 오산시 서동에 더샵오산엘리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927가구 규모로 지상29층·6개동에 전용면적은 59~84㎡다.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오산역·오산대역이 있고 서부로와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 주변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다. 가장로를 이용하면 롯데마트와 이마트 등 쇼핑시설과 오산한국병원·시청 등에 도달할 수 있다. 주변에 가장일반산업단지를 포함해 동탄산업단지·세마산업단지등이 있어 직주근접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학교시설로는 가수초·오산중·오산고 등이 있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