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뉴스핌] 권오헌 기자 = 충남 공주시는 2021년 하반기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지역은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인 중학동, 옥룡동 일원으로 지역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 사업을 공모한다.
공주시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원도심 문화역사기행에 참여한 시민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2021.05.20 kohhun@newspim.com |
접수는 20일부터 6월 3일까지이다. 신청자격은 대상지역 주민 7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로 이 지역에 소재한 사업장, 직장, 학교, 민간단체의 구성원도 포함한다.
공모분야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원도심 역사문화자원 활용 ▲비대면 활용 사업 ▲사회적 경제조직(공유상가, 협동조합 등) 사업 등 4개 분야이다.
주민공모사업으로 뽑히면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희망자는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해야 한다.
윤석봉 시 도시정책과장은 "주민공모사업은 공주시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공동체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사업"이라며, "주민주도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어 공주시 원도심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ohh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