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 전시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영국에서 개최되는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Supercar Fest)'를 2회 연속 공식 후원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9년 처음 개최된 '슈퍼카 페스트'를 공식 후원해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지원한 데 이어 한층 돈독해진 파트너십으로 2회 연속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한국타이어] |
올해 슈퍼카 페스트의 공식 행사는 두 번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행사인 '슈퍼카 페스트: 런웨이(Supercar Fest: The Runway)'는 오는 30일 영국 노샘프턴셔 주 지역 비행장 '시웰 에어러드롬(Sywell Aerodrome)'에서 개최된다.
약 1킬로미터 길이의 활주로를 무대로 다양한 클래식카 및 슈퍼카, 모터스포츠 차량들이 전시되며 시범 운행, 산업전시회, 음악공연, 모터스포츠 백스테이지 '패독(Paddock)' 체험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두 번째 행사인 '슈퍼카 페스트: 힐(Supercar Fest: The Hill)'은 오는 8월 29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모터스포츠 이벤트 '쉘슬리 월시 힐 클라임(Shelsley Walsh Hill Climb)'의 주요 행사로 개최된다.
가파른 언덕을 오르는 슈퍼카들의 레이스와 함께 '슈퍼카 페스트: 런웨이'에서 진행됐던 전시, 체험행사들이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슈퍼카 페스트' 공식 후원을 통해 관람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자동차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동차 문화의 다양성과 저변 확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행사 현장에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 및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와 함께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레디컬(Radical)' 스포츠카를 전시해 잠재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벤투스 S1 에보3'는 고속 주행 성능과 조종 안정성을 강화한 초고성능 타이어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고 정숙성,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까지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키너지 4S2'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뿐만 아니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해 한여름 장마철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두 제품 모두 세계적인 명성의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들이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상위 등급을 획득하며 소비자 및 전문 기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orig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