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르 하디 인니 대사, UST 벤치마킹 차 방문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김이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총장은 3일 오후 3시 학내에서 우마르 하디(H.E. Umar Hadi)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를 접견했다.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요청으로 이뤄진 이번 접견에서 우마르 하디 대사는 "인도네시아의 연구소대학 설립을 위해 32개정부 출연 연구기관을 기반으로 한 UST의 교육시스템 벤치마킹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UST 김이환 총장은 3일 우마르 하디(H.E. Umar Hadi) 주한 인도네시아대사를 접견하고, 인도네시아 연구소대학 설립을 위한 비전과 향후 우수인재 유치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자료=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2021.05.03 biggerthanseoul@newspim.com |
이날 UST는 출연연의 최첨단 연구 인프라와 연구진을 활용한 현장중심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소개하고, 인도네시아의 연구소대학 설립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전체 학생의 30%이상이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UST의 교육국제화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인도네시아의 우수인재 유치를 위한 교류 방안도 논의하였다.
김이환 총장은 "UST만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이 인도네시아 국가연구소 대학을 설립하는데 우수한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인도네시아는 신남방정책의 중심 국가인 만큼 UST와의 협력이 양국간 과학기술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UST는 2015년부터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관리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등 6개국에 '해외 홍보 대사(UST Overseas Honorary Ambassador)'를 임명하여 우수인재를 활발히 유치하고 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