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자발적이고 활기찬 청년문화 조성을 위해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청년UP'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커뮤니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커뮤니티지원사업 '청년UP'은 순천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청년 커뮤니티 대상으로 활동비를 지원해 청년들에게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활기찬 청년문화를 형성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활동분야는 2개 유형으로 나눠 지원한다.
청년 커뮤니티(청년UP) 지원사업 홍보물 [사진=순천시] 2021.04.13 wh7112@newspim.com |
유형1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문화예술, 일자리 발굴, 사회활동 등의 분야에서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가진 커뮤니티 20팀에 최대 120만원이 지원된다. 유형2는 시정 운영 방향성과 연계된 프로젝트 활동으로 따뜻한 복지, 생태경제, 문화관광, 미래농업, 환경 등에서 활동 계획을 가진 10팀에 최대 160만원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순천시청 홈페이지와 순천시청년센터 블로그를 참고해, 활동계획과 함께 신청서에 참여유형을 선택해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순천시 투자일자리과 전자우편(jou170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는 1차 서류심사와 커뮤니티 구체적 활동 계획에 대한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6월 중 최종 30팀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년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자발적이고 활기찬 청년문화를 만들고, 코로나로 인해 지친 청년들에게 활력을 심어줄 수 있는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