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홍 JB 금융 회장·임진구 SBI저축銀 대표 추천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최윤 회장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챌린지를 마친 최윤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기홍 JB금융지주 회장과 임진구 SBI 저축은행 대표를 추천했다.
최윤 회장의 챌린지 참여는 단순 지명의 차원을 넘어, 평소 꿈나무 육성에 관심을 가졌던 차원에서 추진했다는 게 OK금융그룹 측의 설명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 OK생활장학생(국내, 대학(원)생) △ OK희망장학생(국내, 중•고교생) △ OK글로벌장학생(국외, 재외동포 학생) △ OK스포츠장학생(국내, 스포츠 유망주) 등의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중인 최윤 회장 [사진=OK저축은행] 2021.03.17 tack@newspim.com |
특히 대표 장학 프로그램인 OK생활장학생은 월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며 장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금 제도다. 지난해 말 기준 OK배정장학재단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총 18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뿐만 아니라 최윤 회장은 대한럭비협회장으로서도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육체와 정신, 안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윤 회장은 "한민족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을 교통 사고 등으로부터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어린이에 대한 국민들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는 것이라는 마음 가짐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