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 대덕구는 '2021년 평생학습동아리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는 5인 이상(대덕구민 70% 이상 포함)의 성인이 관심 있는 공통의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위해 자발적·정기적으로 활동하는 학습공동체 모임이다.
대상은 올해 2월까지 대덕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 등록된 평생학습동아리다. 단순 소모임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강좌만 수강하는 동아리, 자체 학습 시 강사비를 구성원에게 지급하는 동아리 등은 제외한다.
대덕구청 전경 [사진=대덕구] 2021.03.15 rai@newspim.com |
동아리 활동 시 코로나19 확산 대비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신청은 공모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 오는 17일까지 구 교육공동체과로 제출해야 한다.
구는 이달 중 평생교육 전문가 심사 및 대덕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최대 100만원까지 활동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은 강사비나 재료비 등 학습에 필요한 경비로 직접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https://www.daedeok.go.kr) 또는 대덕구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s://lll.daedeok.go.kr) 공지사항에 등록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또는 교육공동체과(608-6492)로 문의해야 한다.
박정현 구청장은 "자체학습 또는 재능나눔 활동, 지역사회 축제 참여 등 평소 관심 있는 주제로 이웃끼리 모여 자발적인 학습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가 되길 바란다"며 "공모사업 이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지원 사업이 있으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