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메디톡스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뉴라덤'을 통해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크림 엠디(MD Medical Device)'를 선보인다.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 법인 메디톡스코리아는 화상(1도)이나 건조한 환경 등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크림 엠디'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메디톡스 뉴라덤 크림 엠디. [사진=메디톡스] |
뉴라덤 크림 엠디는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물리적인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보습 성분과 생약 혼합 추출물, 천연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력도 높였다.
뉴라덤 크림 엠디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제조 인증을 받았다.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에 따라 엄격한 제조 공정과 품질 검수를 거쳐 생산, 출하된다. 병·의원에서 처방 받으면 보험약관에 따라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하고,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도 입증했다. 뉴라덤 크림 엠디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 KTC의 피부 자극성 시험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을 받았다. 알레르기, 발진 등 이상반응을 확인하는 피부 감작성 시험에서도 0등급을 획득해 자극이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는 스테로이드 43종, 파라벤 7종 등 유해성분 무첨가 테스트도 완료했다.
메디톡스코리아 관계자는 "피부 장벽 보호에 특화된 뉴라덤 크림 엠디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엄격한 제조 공정과 품질 검수를 거쳐 생산하고, 공인된 기관을 통해 안전성까지 입증 받은 의료기기 제품"이라고 말했다.
allze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