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프랑스 하원의원이자 억만장자인 올리비에 다소(Olivier Dassault)가 7일(현지시간)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고 BBC방송이 이날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다소 의원을 태운 헬리콥터는 이날 오후 6시경 프랑스 북서부 노르망디에서 우아즈의 별장으로 돌아오다 도빌 근처에서 추락했다. 조종사도 사망했으며, 헬리콥터에 다른 사람은 타고 있지 않았다.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올리비에 다소 프랑스 하원의원이 2017년 11월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정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1.03.08 justice@newspim.com |
중도우파 공화당 소속으로 당 부대표를 맡고 있는 다소 의원은 전투기 라팔을 제작하는 다소항공 설립자의 손자이기도 하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그는 자산 75억달러의 세계 361번째 부자로 등재됐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다소 의원이 프랑스를 사랑했으며 평생 프랑스를 위해 봉사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며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커다란 손실'이 될 것"이라고 추모했다.
리처드 페랑 하원 의장은 "끔찍한 고통을 느끼고 있을 그의 가족과 그가 사랑했던 사람들을 애도한다"고 언급했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