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6기 OK생활장학생 증서수여식 및 졸업식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의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5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 대회의실에서 '6기 OK생활장학생 증서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최윤 회장은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이 장학생들의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힘이 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든든한 그루터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열정을 다하는 장학생들을 위해 OK배정장학재단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한번 맺은 소중한 인연을 단단하게 이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OK생활장학생 증서 수여식 및 졸업식 [사진=OK저축은행] 2021.02.26 tack@newspim.com |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인·적성검사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33명의 6기 OK생활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학사, 석사 및 박사 등 다양한 전공을 보유한 인재로 구성되었으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OK생활장학생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으로 학업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원)생을 위해 마련됐다. 2018년 1기 장학생 모집 이후 지금까지 약 250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생활장학생 외에도 △희망장학생(국내·중·고교생) △글로벌장학금(해외·재외교포 학생) △스포츠장학금(국내·스포츠 꿈나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이달 기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180억여 원의 누적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