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한 팀이 돼 함께 즐기고 협동해 체험하는 가족형 프로그램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시민들을 모집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가족 원데이(1Day)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의 불안감이 높아지며 가족의 소중함을 더욱 느끼게 되는 요즘 가족이 한 팀이 돼 함께 즐기고 협동해 체험하는 가족형 프로그램이다.
안성시 제1기 가족 원데이(1Day)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안성시청] 2021.02.15 lsg0025@newspim.com |
도예 및 베이킹 체험 등 6개 과정으로 진행하는 이번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은 기존에 아동만 참여했던 프로그램에 다양한 계층이 함께할 수 있도록 청소년 및 성인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했다.
코로나19에 대비해 회차별 모집인원을 축소해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소규모 클래스로 진행된다.
연 3기수로 진행될 예정인 올해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은 시에 거주하고 있는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최종 수강생은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시 관계자는 "외부활동 자제로 인한 코로나블루 등 위축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원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슬기롭게 코로나19를 극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교육청소년과((031-678-6843)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 또는 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