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은빈 기자 = 강원도 횡성군에 소규모 전원주택단지 대미헌Ⅲ가 조성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미헌Ⅲ는 횡성군 서원면 유현리 783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내도로를 포함 5세대 토목공사는 모두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2세대는 건축공사 중이다. 1세대는 준공 및 등기 완료된 상태다.
[서울=뉴스핌] 김은빈 기자 = 전원주택단지 대미헌Ⅲ 모습. 2021.02.15 kebjun@newspim.com |
건축공사 중인 2세대와 준공된 1세대의 주택 내부는 방2, 화장실, 거실 및 주방, 다용도실, 보일러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외부는 데크, 잔디마당, 주차장, 텃밭 등으로 구성돼 있어 이 3세대는 대도시 거주자의 세컨하우스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토목공사만 완료된 나머지 2세대의 주택 내부는 방2, 화장실2, 거실 및 주방, 다용도실, 보일러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외부는 데크, 잔디마당, 주차장과 비교적 넓은 텃밭 등으로 구성돼 있어 상시거주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대미헌Ⅲ는 경기도 양평군에 인접한 강원도 횡성군의 서쪽 6번 경강국도 변에 입지하고 있어 서울에서의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옥스필드골프장 맞은편 금물산 밑자락에 위치해 쾌적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과,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조성된 독립된 정주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대미헌Ⅲ가 힐링타운으로 평가받는 이유다.
준공 및 등기 완료된 1세대의 매매가격은 2억4천만원이다.
kebj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