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온기 DREAM 어린이 식당' 사업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장수목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장(오른쪽 세번째)이 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온기 DREAM 어린이 식당' 사업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2021.02.10 news2349@newspim.com |
'온기 DREAM 어린이 식당' 사업(이하 '어린이식당')은 한부모, 맞벌이 가정 등 돌봄 공백을 겪는 가정의 어린이에게 따뜻한 식사와 돌봄을 제공해 양육 부담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부산경남본부는 '어린이식당'의 아동식사비용을 지원하고 식당을 이용하는 어린이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냉장고 및 냉동고 구입비용을 지원했다.
최근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에 따른 예방대책으로 '올바른마스크쓰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예방수칙 스티커 200장과 마스크 및 손소독티슈 400개를 전달했다.
장수목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발생하는 아동 돌봄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안전한 돌봄 환경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본부의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