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준비하는 한해"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7일 신년사를 통해 "친환경 비즈니스(Green Business) 로 변화하는 세상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준비하는 한해를 만들어 가자"고 제안했다.
나 사장은 이를 위해 "사용된 플라스틱이 모두 회수, 재활용되어 다시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순환경제를 구축한다면 플라스틱의 유용성은 발전시키고 무분별한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환경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면서 "순환경제를 구축해 세상을 바꾸는 착한 플라스틱이 지속 활용될 수 있도록 친환경 기업으로 변화하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2021.01.07 yunyun@newspim.com |
나 사장은 이어 지난해 11월 한국포장학회 등 패키징 산업 관련 민·관·학계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대한민국 패키징 포럼'을 개최한 것을 언급하며 "폐플라스틱 환경 문제 해결을 통해 사회로부터 신뢰를 쌓아가자"고 강조했다.
그는 "SK종합화학의 계획을 끊임없이 설득하고 구체적인 성과들을 통해 약속을 지켜 나간다면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사회로부터의 신뢰를 이뤄내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구성원"이라며 "변화와 실행의 주역인 구성원들이 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