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연기자·국외입영연기자 대상…26일까지 접수
선발자 발표는 30일 오후 2시
[서울=뉴스핌] 하수영 기자 = 병무청은 오는 19일부터 2021년 사회복무요원 재학생입영원을 접수한다.
11일 병무청은 "재학연기자와 국외입영연기자를 대상으로 19일부터 2021년 사회복무요원 재학생입영원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 |
모종화 병무청장이 지난달 16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청을 방문해 사회복무요원의 개인정보 취급 실태를 확인한 후 복무현장 고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병무청] |
입영원 접수 시에는 소집일자와 복무기관을 본인이 직접 선택하며, 2지망까지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에 대해서는 지원횟수, 전공, 나이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동 순위자가 있을 경우 전산 추첨에 따라 선발한다.
입영원은 19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을 통해 접수하며, 선발자 발표는 30일 오후 2시에 있을 예정이다.
재학생입영원 접수 시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 외 간편로그인, 휴대폰, 민간아이핀 등으로 인증할 수 있으며, 국외체재자의 경우에는 나라사랑 이메일 인증으로 접속해 선택할 수 있다.
병무청은 "이번 선발부터는 접수 시에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복무기관의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복무기관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재학생입영원 접수 전 '병무청누리집-공고·공지'를 통해 유의사항 등에 대해 반드시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suyoung071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