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은 24일 강릉 중앙고 학생을 대상으로 인재양성 일환으로 굴착기·지게차 과정인 소형 굴착기 운전면허 시험 대비 무료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은 24일 중앙고 학생 13명을 초청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굴착기·지게차 과정 무료교육을 실시했다.[사진=임업기계훈련원]2020.09.24 grsoon815@newspim.com |
이날 굴착기·지게차 과정 교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 가운데 오전은 기초교육 위주인 주행 교육을 오후에는 실제 굴착기와 지게차 모든 기능을 실험하는 시험 적응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소형 굴착기 운전면허 학원에서 교육이 힘들다는 소식은 접한 임업기계훈련원이 중앙고 학생 13명을 초청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뤄졌다.
임업기계훈련원은 산림분야 인력양성 교육을 실행하는 전문교육 기관으로 임업 기능인 및 산림기술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은 24일 중앙고 학생 13명을 초청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굴착기·지게차 과정 무료교육을 실시했다.2020.09.24 grsoon815@newspim.com |
귀농·귀산촌(굴착기·지게차) 과정은 소형 굴착기 운전면허 교육기관 지정으로 수료 후 시·군에서 3t 미만 굴착기의 운전면허 취득이 가능하다.
교육은 소독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일반 교육생들의 교육이 없는 기간을 이용해 진행됐다.
임업기계훈련원 이재호 원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지역 학생들을 초청해 이뤄진 교육인 만큼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으로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