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베이징 = 최헌규 특파원]코로나19가 올 겨울과 내년 봄에도 계속 소멸되지 않고 확산할 가능성이 있다고 중국 호흡기계통 질병 최고 전문가 중난산(鐘南山)박사가 18일 밝혔다.
중국 중궈신원(中國新聞) 통신에 따르면 중난산 박사는 18일 세계 과학 생명건강 포럼에서 이렇게 밝힌 뒤 코로나19 집단 발생시 해당 지역및 마을에 대한 핵산검사 정밀 실시와 함께 밀착 접촉자를 가려내고 핵산 양성 무증상 환자를 격리하는 등의 유효한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중난산 박사는 대규모 백신 접종으로 면역 장벽을 형성하는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다만 중국의 백신 개발 상황은 이미 1기와 2기 임상 실험을 완료하고 4개 약품이 3기 임상 실험을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현재 세계 40여 개 국과 코로나 백신 개발 협력을 추진중이며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아르헨티나 모로코 등 나라에서 3기 임상 협력을 전개하고 있다.
중국 과학기술부 부장(장관)은 "중국은 현재 총 11개 코로나 백신에 대해 일상실험을 진행중이며 이가운데 4개 약품이 3기 임상단계를 밟고 있는 중이라고 소개했다.
[뉴스핌 베이징 = 최헌규 특파원]중국 호흡기계통 최고 전문가 중난산 박사. [사진=바이두] 2020.09.18 chk@newspim.com |
베이징= 최헌규 특파원 ch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