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고객 위한 상품, 지원언어 등 확대 예정"
[서울=뉴스핌] 백진규 기자 = IBK기업은행이 외국인 고객 전용 홈페이지 'IBK 글로벌(Global)'가 '인터넷에코어워드2020'에서 서비스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디지털 서비스 중 혁신성·전문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룬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사진=IBK기업은행] 2020.09.02 bjgchina@newspim.com |
기업은행은 지난해 4월 외국인 고객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IBK Global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은행권 최초로 '반응형 웹서비스' 기능을 적용해 외국인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를 열고, 지원 외국어도 기존 4개에서 총 12개로 확대했다.
외국인을 위해 한국 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제공 중이다. 한국관광공사, 금융감독원, 다누리 등과 제휴해 음식점, 병원, 관광지 등의 생활정보와 은행·보험 이용방법 등 금융정보가 담긴 E-book과 VOD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외국인 전용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도 개편 예정"이라며 "외국인 고객을 위한 상품, 서비스, 지원언어 등을 확대해 이용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헀다.
bjgchi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