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사전판매...18일 정식 출시
색상, 미스틱 브론즈·그레이·화이트 3가지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가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Z 플립'을 출시한다. 갤럭시 Z 플립은 삼성전자가 올 초 선보인 두 번째 폴더블폰으로 기존 스마트폰을 가로로 접는 방식의 폴더블폰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갤럭시 Z 플립 5G'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정식 출시일은 갤럭시 Z 폴드 2 와 같은 18일이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8일부터 5G를 지원하는 갤럭시Z플립을 판매한다. [사진=삼성전자] 2020.09.01 sjh@newspim.com |
이번 갤럭시 Z 플립은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동시에 최신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Z 플립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폴더블 폼팩터로 강력한 휴대성을 제공하며, 펼쳤을 때 6.7형의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세워둘 수 있어 셀피 촬영이나 영상 통화를 하는 동안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화면을 상하 2개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갤럭시 Z 플립'은 최대 2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자주 함께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 '프로 동영상 모드'도 지원한다.
색상은 올 하반기 갤럭시 제품의 메인 색상인 '미스틱'이 적용됐다.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Mystic Gray)·미스틱 화이트(Mystic White) 3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165만원으로 앞서 나온 LTE 모델과 동일하다.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