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삼성 홈피서 사전예약 진행하며 가격 공개
현재는 삭제 돼...예약 알림 이벤트만 진행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의 세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가 전작 갤럭시폴드보다 낮은 가격에 출시될 전망이다. 정식 공개일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가격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노출된 것이다.
28일 외신 더 버지에 따르면 삼성전자 영국 홈페이지에서는 한 때 갤럭시Z폴드2의 가격을 1799파운드로 공지했다.
이는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1900파운드)보다 101파운드(약 16만원) 낮은 가격이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폴드가 238만9000원에 출시됐었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영국 삼성닷컴은 한 때 갤럭시Z폴드2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가격정보를 1799파운드로 공개했다. 현재는 정보가 내려간 상태다. 2020.08.28 sjh@newspim.com |
갤럭시Z폴드2 가격은 영국 삼성닷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알려진 것으로 잠깐 노출됐다 삭제됐다. 현재는 사전예약이 아닌 예약 시작을 알리는 이벤트만 진행 중이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갤럭시Z폴드2 가격이 전작과 비슷하거나 더 낮은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됐는데 이번 깜짝 노출로 가격 인하가 확실시 되는 분위기다.
갤럭시Z폴드2 정식 출시일은 18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IT팁스터 막스웨인바흐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영국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2 사전예약 소식을 알리며 제품 배송이 17일 시작되고, 18일부터 공식 판매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동시에 삼성전자가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이미지을 공개했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웨어러블 제품이 함께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가격과 출시 일은 아직 미정이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이미지. [출처=막스웨인바흐 트위터] 2020.08.28 sjh@newspim.com |
갤럭시Z폴드2는 전작보다 화면이 커지고 내구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외부 디스플레이는 기존 4.6인치에서 6.2인치로, 펼쳤을 때 메인 디스플레이는 7.3인치에서 7.6인치로 확대됐다.
메인 화면의 커버윈도는 초박막강화유리(UTG)를 적용했다. 이는 전작에 탑재했던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표면 촉감이 더 매끈하다. 삼성전자는 앞선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Z폴드2에 탑재한 UTG가 머리카락 두께보다 얇고 유연성과 강도를 동시에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 갤럭시Z폴드2를 위한 온라인 언팩 행사를 진행하고 구체적 사양과 출시일, 가격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고객 및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파트2' 언팩 초대장을 보냈다.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