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아르헨 통화 약세... 현지서 BTC 사상 최고가 외
픽사베이 |
[브라질·아르헨 통화 약세... 현지서 BTC 사상 최고가]
브라질, 아르헨티나 통화 약세로 비트코인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고 디크립트가 11일 전했다. 브라질, 아르헨티나에서 주간 비트코인 거래량이 연중 신고점을 경신했다. 아케인 리서치에 따르면 현지 통화 마켓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던 2017년 12월 이후 아르헨티나에서 169%, 브라질에서 20% 상승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터키 리라화 마켓에서도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상태다. 특히 아르헨티나에서는 주간 비트코인 거래량이 100만 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모두 코로나 팬데믹으로 경제가 악화된 상황에서 달러, 유로화 환전이 여의치 않자 비트코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DOT 20.84%↑ 강세, 비공식 시총 10위권 진입]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폴카닷(DOT)이 11일 오전 단기 상승 흐름을 나타내며 20.84% 오른 384.3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후오비 글로벌에 따르면 현재 DOT의 메인넷 스왑 물량은 904.4만 개로, 현재 시세 기준 DOT 시총은 약 34.75억 달러 규모다. 코인마켓캡 기준 바이낸스코인(BNB, 현 시총 10위)의 시총이 32.83 억 달러임을 감안할 때, DOT는 현재 시총 기준 TOP10 암호화폐에 진입했다.
[네이버,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에 신규 투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네이버의 스타트업 양성조직 'D2SF'(D2 스타트업 팩토리)는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DSRV LABS'에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DSRV LABS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와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을 자체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이 스타트업이 개발한 보안 솔루션 '인터셉트X(InterceptX)'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해킹이 발생하는 즉시 관련 거래를 무효화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D2SF의 이번 투자에는 테라, 블록크래프터스 등 블록체인 기업 및 전문가들이 공동 참여했다.
[플래시 론 재정거래 봇, 4 ETH 수수료로 8만여 USDC 차익 남겨]
앞서 탈중앙 거래소 유니스왑에서 4만 ETH(약 1600만 달러) 스왑이 처리되며 ETH 가격이 한때 450 USDT 부근까지 치솟은 가운데, 재정거래 기회를 탐색하는 플래시 론(Flash Loan) 봇이 이때를 노려 약 4 ETH 가스비를 지불하고 8만여 USDC 차익을 남겼다고 PANews가 11일 전했다. 해당 거래 해시값은 0x01afae47b0c98731b5d20c776e58bd8ce5c2c89ed4bd3f8727fad3ebf32e9481이다. 이더스캔 거래 상세내역을 보면 해당 거래는 대출, 대출상환을 포함한 6개 단계로 나눠지며 총 15건의 토큰 이체가 발생했다. 플래시 론은 디파이(탈중앙 금융) 분야에서 이더리움 블록 1개가 만들어지는 찰나의 시간을 기한으로 무담보 대출을 해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외신 "러시아, 암호화폐 P2P 거래 시장 성장세 지속"]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긱이 암호화폐 P2P 거래 플랫폼 팍스풀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러시아 암호화폐 시장은 현지 정부의 규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11일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 암호화폐 P2P 거래량은 지난해 5월 대비 350% 증가했으며, 특히 올 4월과 5월에 각각 전월 대비 41%,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레이 유세프 팍스풀 창업자는 "최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디지털 통화에 법적 지위를 부여하는 새로운 법에 서명했다. 해당 법안은 러시아에서 암호화폐 거래와 채굴을 합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러시아 내 암호화폐 사용이 증가하고 보다 많은 사람이 포괄적인 금융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독일, 비트코인 ATM 단속 강화... 압류 나서]
코인긱에 따르면 독일 금융당국인 BaFin이 무허가 디지털 화폐 ATM 업체 단속에 나선 가운데, Shitcoins Club이 운영하는 ATM을 압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Shitcoins Club이 무허가 금융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이유에서다. Shitcoins Club은 독일 내 디지털 화폐 ATM 67대 중 17대를 운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BaFin은 앞서 현지 최대 비트코인 ATM 업체 KKT UG에도 영업 중단 명령을 내린 바 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코인니스가 함께 제공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