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서울, 4호선 창동역 혹은 7호선 도봉산역 환승
서울→경기북부, 4호선 동대문역 환승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5일 오전 서울 지하철 1호선 신이문역 고가차도에서 장애물이 떨어져 열차운행이 일시 중단됐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쯤 1호선 신이문역 인근 고가차도에서 외부 시설물이 떨어졌다. 이로 인해 1호선 청량리역~광운대역 양방향 열차운행이 일시 중단됐다. 1호선 소요산역~광운대역과 인천역~청량리역 구간은 정상 운행 중이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서울시가 오는 13일부터 '대중교통 혼잡 사전 예보제' 도입으로 어깨가 부딪히고 이동이 어려운 정도의 '혼잡' 예보가 내려지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서는 지하철 탑승을 제한한다. 제한 상황이 되면 마스크 착용을 요청하는 안내방송이 나오며 역무원이 마스크 미착용 승객의 개찰구 진입을 제한한다. 서울시는 마스크를 갖고 오지 않은 승객을 위해 덴탈마스크를 전 역사의 자판기(448곳), 통합판매점(118곳), 편의점(157곳) 등에서 시중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진은 12일 오전 출근 시간에 붐비는 1호선 내부의 모습. 2020.05.12 dlsgur9757@newspim.com |
집중호우에 열차운행까지 중단되면서 출근길 시민들 불편은 가중됐다. 경기북부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시민들은 4호선 창동역이나 7호선 도봉산역에서 환승해야 한다. 서울에서 경기북부로 진입하려면 4호선 동대문역 환승을 이용하면 된다.
코레일은 긴급 복구작업을 진행 중이다.
km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