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코요태가 신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KTY엔터테인먼트는 31일 "코요태가 오는 8월 2일 신곡 '아하(Oh My Summer)'로 컴백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코요태 [사진=KYT엔터테인먼트] 2020.07.31 alice09@newspim.com |
이번 신곡은 주영훈이 작사·작곡을 맡았으며, 코요태의 앨범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AOB엔터테인먼트의 WITH(김성위)가 코요태와 의기투합해 완성됐다.
이 곡은 최근 뜨거운 화제를 모으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 싹쓰리의 곡 후보로 공개된 바 있다. 방송 직후 코요태가 불렀으면 좋겠다는 시청자들의 열렬한 반응으로 이번 신곡 작업이 성사됐다.
방송 당시 이 곡은 '오 마이 썸머(Oh My Summer)'로 알려졌으나 코요태의 히트 공식인 두 글자 제목을 이어가기 위해 신지의 아이디어로 한자 '아(我)' '하(夏)'를 사용, 최종 제목이 완성됐다. 익숙한 하우스 리듬과 시원한 여름 파도 소리를 연상시키는 신스 테마가 돋보이는 곡으로 1990년대 여름 노래의 진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지난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코요태는 이를 기념하는 앨범 '리본(REborn)'을 발매하고 첫 단독 콘서트 '코요태 20th 이즈백'을 개최한 바 있다. 이후에도 코요태의 레트로 댄스곡 '히트다 히트', 신지의 세미 트로트곡 '느낌이 좋아' 등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코요태의 신곡은 오는 8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