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경기문화재단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24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이재정 교육감과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업무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경기문화재단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경기도교육청] 2020.07.24 jungwoo@newspim.com |
이날 협약식은 이재정 교육감과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업무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개방과 공유 등 경기도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 교육과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기반을 갖추게 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과 상호 협력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 물적 자원 상호 개방과 공유 △지역사회 학생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문화예술교육 협력망 마련 등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올해 하반기에 '교육과정 연계 교육 연극'사업을 협력 ․ 추진해 학생들에게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경기도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라며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미래의 꿈과 희망을 찾아가고, 경기문화재단에서는 학생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보람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