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한도 1억원…'은행권 최초'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IBK기업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전과정 비대면 부동산 담보대출인 'i-ONE소상공인부동산담보대출'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인 'i-ONE소상공인부동산담보대출'은 기업 전용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 기업'에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 신청하면 된다. 무방문, 무서류 대출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직접 종이서류 발급을 위해 관공서 등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2020.07.15 IBK기업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전과정 비대면 부동산 담보대출인 'i-ONE소상공인부동산담보대출'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기업은행] milpark@newspim.com |
대출에 소요되는 시간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기존 부동산 담보대출은 담보조사, 근저당권 설정 등의 문제로 신용대출과 달리 전과정 비대면 진행이 어려웠을 뿐 아니라 대출금 지급에도 일정 시간이 필요했다. 기업은행은 스크래핑, 전자약정서 등의 기술을 활용해 대출 신청 당일이나 다음 영업일 대출금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은 1년에서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은 1년에서 5년까지 가능하다. 다만 담보가 되는 아파트는 대표자 본인이 단독 소유하고 거주 중인 경우로 제한된다.
milpar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