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고도화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신한은행은 모바일앱 신한 쏠(SOL)에서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등록한 금융기관의 계좌거래, 카드내역 등을 분석해 통신비, 대출이자, 학원비, 자동납부 등 매월 반복적인 지출을 꼼꼼히 살핀 후 자가 진단하고 통신요금 추천, 정기결제 관리, 할인카드 추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2020.07.02 신한은행은 모바일앱 신한 쏠(SOL)에서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milpark@newspim.com |
내 통장 리포트 요약, 정기지출분석, 지출관리솔루션, 소비컨설팅 요약의 흐름으로 지출의 종합리포트를 제공해 고객이 한눈에 고정지출을 확인할 수 있다. 불필요한 지출을 선택하면 연간 절약되는 금액을 시뮬레이션으로 계산, 추가 저축할 수 있는 여유자금을 관리하는 등 효과적인 자산관리를 돕는다.
지출 솔루션도 제공한다. 대표적인 고정지출인 통신요금의 경우 데이터 사용량, 통화 사용량 등을 기반으로 꼭 맞는 통신 요금제를 추천해주고 본인도 모르게 매월 자동으로 결제되는 불필요한 정기결제도 해지 방법을 안내하고 다른 유사서비스와 비교해 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든 은행과 카드 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활밀착형 소비활동을 분석하고 개인에 맞춘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화 되면 데이터의 범위를 확장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ilpar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