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피플라이프는 이용자의 편의를 개선하고, 부가서비스를 확장한 '보험클리닉 어플리케이션 2.0'(이하 보험클리닉 앱)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보험클리닉 앱'은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내보험 조회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금 청구 기능, 연금 및 건강검진 결과 확인 서비스를 추가했다.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앱 2.0 출시...전문가·보험샵 연계 서비스 2020.07.01 0I087094891@newspim.com |
특히 보험의 조회 및 단순 분석에 그치지 않고 검증된 전문가, 혹은 가까운 보험클리닉 오프라인 매장으로 매칭이 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보다 심층적인 평가와 분석을 통해 최적의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가입절차 등은 간소화 했고, 한국신용정보원과 공인인증서 연동을 통해 보다 자세한 조회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보험금 청구 역시 계약·사고정보입력과 청구서류 등록을 통해 쉽게 청구 접수를 할 수 있다. 또한 국민연금, 개인연금의 조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퇴직금을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며, 건강검진결과 조회를 통해 항목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보험 조회, 분석, 청구 등 일반적인 기능 이용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 및 오프라인 매장의 검색 및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내 보험 정보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개선해야 할 내용에 대해 보다 빠르고 심층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0I0870948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