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 공주시는 지역대표 한우브랜드인 '알밤한우'가 지난 24일 대전 지족동에 위치한 '행복한 로컬푸드'에 입점해 본격적인 중부권 시장공략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행복한 로컬푸드 그랜드오픈에 맞춰 이뤄진 이날 입점행사에는 공주시 이주성 축산과장과 세종공주축협 이은승 조합장을 비롯한 브랜드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여해 공주알밤한우 판로확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행복한 로컬 푸드' 입점 행사 [사진=공주시] 2020.04.27 gyun507@newspim.com |
시는 시식을 통해 공주알밤한우를 대전권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알밤한우 자매품인 공주보늬밤 허브솔트를 증점품으로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개장 행사에는 요구르트, 청국장, 한과 등 공주시 농산가공품이 함께 입점해 시식‧판매도 진행했다.
이은승 세종공주축협 조합장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유통마진을 최소화해 중부권 시장개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성 축산과장은 "고품질, 저가격 전략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의 시장 상황에 대비하는 등 축산농가의 지속적인 수익창출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주알밤한우는 오는 5월1일 한화갤러리아 센터시티 천안점에 입점할 예정이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