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인스타그램 통해 배포… SNS서 관련 QnA 진행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콕' 생활로 인해 컨디션 유지 및 체중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을 위한 홈트(홈트레이닝) 안내서가 등장했다.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요일별 홈트레이닝 루틴과 방법을 담은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를 다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포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인 다노에서 다노한 다이어트 체육시간표를 무료로 배포한다. [사진=다노] 2020.04.17 jellyfish@newspim.com |
다노의 체육시간표 배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신체 활동이 줄어 국민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을 극복하는데 도움이되고자 이루어진 결정이다.
다노 측은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과 함께 일선 체육교사들이 다노 측에 다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다노TV'에 업로드된 홈트 콘텐츠의 홈스쿨링 활용 등을 문의해 온 것이 기획의 시발점이라고 설명했다.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는 심폐지구력, 유산소, 근력향상 등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요일별로 제공된다. 개인의 몸 상태와 운동 목적, 기호 등에 맞춰 한 가지 카테고리만 진행하거나 세 가지를 모두 진행해도 된다.
세 가지 카테고리를 모두 진행할 경우 매일 30분 가량 소요되며, 특별한 도구 없는 맨몸 전신 운동이라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손쉽게 영상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다.
세부적인 운동 루틴과 방법은 다노가 내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직접 선보이며 대중들로부터 효과를 검증 받은 것들로 구성됐다. 유튜브 600만 조회수를 자랑하는 '눈뜨스: 아침에 눈뜨자마자 따라하는 스트레칭', 200만 조회수를 돌파한 '10분 운동으로 땀 폭발하는 환골탈태 운동' 등 대표적인 예다.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에 따라 홈트를 진행한 뒤 궁금한 점 등을 다노 인스타그램에 문의하면 답변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수 다노 대표는 "코로나19 탓에 홈트를 하기로 마음 먹었지만 정작 방법을 모르는 이들이 많다는 점을 알게 돼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를 준비하게 됐다"며 "사실상 우리 모두가 집콕족이 된 상황에서 보다 많은 분들께서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로 슬기롭게 홈트 하시고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