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이지은 기자 = 경기도가 경기도 지식(GSEEK)이 보유한 2000여 개가 넘는 교육용 동영상콘텐츠를 9일 시작하는 온라인 개학의 원격수업자료로 무상 제공한다.
4일 오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20년도 경기도 본예산 편성안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2020.04.09 zeunby@newspim.com |
이날 도에 따르면 지식(GSEEK)은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함께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평생학습 플랫폼이다. 현재 1200여개의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정부의 온라인 개학 방침이 확정된 후 경기도 지식(GSEEK) 콘텐츠를 학습 자료로 활용하게 해달라는 전국 교사들의 요청이 쇄도한 데 따른 조치다.
경기도가 제공하는 교육용 동영상콘텐츠는 저작권문제가 없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분야를 비롯해 IT·외국어·생활취미·인문소양·자기개발 등 총 2606개에 달한다.
지역에 관계없이 교사라면 누구나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경기도 지식 사이트에서 교사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도는 신청자의 실제 교사자격 여부와 원격수업 시스템 등을 확인한 후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재명 지사는 "갑작스러운 온라인 개학으로 일선 교사들이 학습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기도가 제공하는 교육용 동영상콘텐츠가 원활한 수업진행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zeunb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