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광주대학교가 호심학원 창설 50주년과 학교 개교 40주년을 맞아 발전기금 홈페이지(http://fund.gwangju.ac.kr)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메인 홈페이지도 새로 단장해 접근성을 높였다.
발전기금 전용 홈페이지에는 기부 내용 조회, 기부 참여 현황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부자 예우와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명단과 스토리도 공개한다.
![]() |
광주대학교 발전기금 홈페이지 메인화면 [사진=광주대학교] |
특히 발전기금에 대한 동문과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향상해 온라인 기부도 손쉽게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광주대 홈페이지도 메인 디자인을 변경하고 메뉴 구성을 수정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접근 단계 수를 최소화하고 검색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환경의 급성장에 따라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최신 트랜드를 적용해 종합적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시행되고 있는 비대면 수업 정보와 이러닝강좌 바로 가기 등을 전면에 배치, 학생들이 온라인 강의에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광주대는 호심학원 창설 50주년과 학교 개교 40주년을 맞은 광주대는 기념 앰블럼과 슬로건을 공개했다.
광주대의 새 엠블럼은 개교 40주년의 '4'를 학교 건물로 형상화했다. 새롭게 비상한다는 의미를 화살표로 표현했다.
또 슬로건 '인재양성 40년! 꿈을 모아 미래로!'는 40년 동안 꾸준하게 광주·전남지역의 인재를 양성해온 광주대가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