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집에서도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고셀러TV'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로, 교육이 필요한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들의 교육을 지원할 대체방안으로 개설됐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NHN고도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집에서도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고셀러TV'를 오픈했다. [제공=NHN] 2020.04.03 yoonge93@newspim.com |
'고셀러TV'의 주요 코너로는 ▲현직 쇼핑몰 최고경영자(CEO) 및 실무자, 전문 컨설턴트, 마케터, 세무사, 포토그래퍼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쇼핑몰 실무 노하우를 공개하는 '쇼핑몰 전문가 인터뷰'와 ▲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마케팅, 글로벌 창업 등 '쇼핑몰 LIVE교육'이 있다.
현재 '고셀러TV'를 통해 총 60여 개의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2~3개의 추가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쇼핑몰 창업 전문 교육의 지역적 접근제약 해소를 위해 전문 동영상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교육 확장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장벽을 완화하고, 구독자와의 소통을 통한 콘텐츠 제작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