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강석호·김재원의원 컷오프 명단 올라.
초선 김석기·백승주·곽대훈·정태옥 의원 컷오프
[대구경북=뉴스핌] 남효선 기자 = '4.15총선' 미래통합당의 대구경북지역 공천 결과가 나왔다.
대구지역에서는 현역의원인 주호영(수성갑), 곽상도(중구.남구), 김상훈(서구), 윤재옥(달서을), 추경호(달성군) 의원의 공천이 확정됐다.
경북지역에서는 이만희(영천.청도), 임이자(상주.군위.의성.청송), 송언석(김천시) 의원이 공천을 받았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TK(대구, 경북) 공천 명단 발표를 마치고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2020.03.06 leehs@newspim.com |
경북 안동시 지역은 김형동 전 한국노총중앙법률원 부원장이, 구미시(을)지역은 김영식 전 금오공대 총장이, 영주.문경.예천지역은 황헌 전 MBC 앵커가 단수 공천됐다.
경주시 지역은 김원길 현 통합당 중앙위원회 서민경제분과위원장과, 박병훈 전 경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이 경선을 치른다.
구미시(갑)지역은 구자근 전 경북도의원, 김찬영 전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혁신위원장, 황재영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경선을, 경산시 지역은 윤두현전 청와대 홍보수석 비서관과 조지연 미해통합당 청년부대변이 경선에서 맞붙는다.
경북 고려.성주.칠곡군 지역은 김항곤 전 성주군수와 정희용 전 경북도지사 경제특별보좌관이 경선으로 공천권을 따낸다.
한편 3선의 현역의원인 강석호(영영.영덕.봉화.울진군), 김재원(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의원은 컷오프 명단에 올랐다.
또 대구.경북지역에서 김석기(초선·경북 경주시), 백승주(초선·경북 구미시갑), 곽대훈(초선·대구 달서구갑), 정태옥(초선·대구 북구갑) 의원도 컷오프 명단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 포항지역의 박명재 의원과 김정재 의원의 공천 여부는 빠르면 6일 밤 늦게 결정될 것으로 일려졌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