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뉴스핌] 이백수 기자 = 성윤모 산자부장관은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및 유진섭 정읍시장과 함께 6일 정읍시에 위치한 보건용 마스크 원자재 생산업체인 ㈜크린앤사이언스를 방문해 마스크 원자재의 차질 없는 공급을 당부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마스크 원자재 공급을 위한 생산현장을 점검하고, '마스크 필터용 부직포 긴급 수급 조치' 시행 협조를 당부했다.
[정읍=뉴스핌] 이백수 기자 = 6일 성윤모 산자부장관과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및 유진섭 정읍시장은 전북 정읍시에 위치한 ㈜크린앤사이언스를 방문해 마스크 원자재의 차질 없는 공급을 당부했다.2020.03.06 lbs0964@newspim.com |
㈜크린앤사이언스는 마스크 핵심 원자재인 멜트블로운을 비롯해 가전용, 자동차용, 공조용 등 다양한 필터를 생산하는 전문 필터 제조기업이다.
현재 마스크용 핵심 원자재인 멜트블로운 확대생산을 위해 총 60억원을 투자해 이달중 매월 40t 규모로 단계적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크린앤사이언스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보건용 마스크 수요 급증으로 필터에 대한 공급 차질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멜트블로운의 공급 안정화에 기여한다는 복안이다.
성윤모 산자부 장관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마스크 공급 차질로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크린앤사이언스가 적기에 마스크 핵심원자재인 멜트블로운을 확대 생산한다는 소식에 감사드린다"며 "국민의 불편 해소와 기업의 현장 애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행·재정적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