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은 지난 21일 제7대 원장으로 이재홍 전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이 취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재홍 원장은 기술고시 27회로 1992년 공직에 입문, 2006년 산업자원부 산업혁신과장, 산업기술개발과장, 지식경제부 기계항공시스템과장, 산업기술정책과장, 미래창조과학부 국제협력관을 거쳐 중기부 벤처혁신정책관, 광주전남지방중기청장과 소상공인정책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2월 21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제7대 이재홍 원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사진=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20.02.24 justice@newspim.com |
이재홍 기정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정원을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키우는 R&D와 스마트공장 지원 전문기관으로 육성해 중기부가 구상하는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을 통한 스마트 대한민국 실현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 중소벤처기업의 신산업 창출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기정원의 정책 현안 대응과 전략기능을 강화하고, R&D 평가관리체계도 보다 과학적인 방법론을 적용해 전문성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직원들에게는 "대한민국의 경제와 고용의 중추인 중소벤처기업이 무엇을 원하고, 어떻게 되길 원하고, 어떤 결과가 이루어지길 바라는지 같이 고민하고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임할 것"을 주문했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