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네 번쨰 정규앨범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2020.02.21 alice09@newspim.com |
이번 '맵 오브 더 소울: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앨범에는 지난 '맵 오브 더 소울:페르소나(PERSONA)' 앨범에 수록된 5곡과 한 개의 디지털 트랙을 포함한 15개의 신곡까지 총 20트랙이 실린다. 높은 앨범 완성도와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한 단계 성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온(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이다.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이외에도 분노가 만연한 사회를 비판하는 래퍼 라인 유닛곡 '욱(UGH!)'과 위로와 공감을 주는 보컬 라인 유닛곡 '00:00(Zero O'Clock)', 동갑내기 친구 지민과 뷔의 '친구', RM과 슈가의 서로 다른 래핑이 인상적인 '리스펙트(Respect)' 같은 새로운 조합의 유닛 곡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세계적인 가수 시아(Sia)의 목소리가 담긴 '온'은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트랙으로, 타이틀곡 'ON'의 또 다른 버전이다. 국내에서는 일주일 뒤인 28일 발표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