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뉴스핌] 지영봉 기자 = 장흥군은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와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장흥군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과 함께 '여성과 가족이 모두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장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K-water 전남서남권지사는 △희망사다리사업 △여성 문화 활동지원사업 △어르신안심공경의 날 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장흥군과 K-water 전남서남권지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장흥군] 2020.02.19 yb2580@newspim.com |
장흥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은 여성을 위한 행복노래교실 등 각종 문화 활동사업과 소외된 이웃에 사랑과 행복을 나누고 조손가정 아동이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 역할 등의 군민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K-water 관계자는 "소외계층과 군민들을 위해 장흥군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고 보람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정종순 군수는 "장흥 군민의 행복을 위해 도움을 주신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민·관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여 여성과 가족이 모두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장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