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연 매트리스는 불 확산 되지 않고 자연 소멸돼
침실 화재 안전 진단 평가 기준 '시몬스 지수'도 개발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지난 6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침대(매트리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은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시상'에서 침대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출처=시몬스] 2020.02.07 jellyfish@newspim.com |
시몬스 침대는 소비자 인식조사 및 전문가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출시해 생활화재 안전 문화 조성을 선도한 점을 인정 받아 침대(매트리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 시몬스는 2018년 11월부터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난연 매트리스는 화재 시 불이 확산되지 않고 자연 소멸되기 때문에 실내 전체가 폭발적으로 불꽃에 휩싸이는 '플래시오버(Flash over)'를 예방해 대형 화재 및 인명 피해 예방이 가능하다.
난연 매트리스 출시와 함께 시몬스는 '난연 매트리스 화재 안전 성능 시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회적 관심을 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난연 매트리스와 일반 매트리스의 화재 확산에 대한 비교 시험 영상은 일 년 만에 조회수가 23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시몬스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침실 환경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지난해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방재안전연구소와 침실 화재 안전도를 진단해보는 침실화재 안전지수, 일명 '시몬스 지수'도 개발했다.
침실 화재 안전 진단을 위한 평가 기준을 제안하는 시몬스 지수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 특성을 반영해 침실 화재를 미리 방지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를 통해 응답자 스스로 침실 화재 안전도를 평가하며 화재 전반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주의 사항을 숙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외에도 시몬스 침대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라돈안전제품인증'을 획득하는 등 라돈 안전성 확보, 국내 최초·유일의 난연 매트리스 출시,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 및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로 소비자 신뢰를 쌓으며 침대 업계 안심비용 트렌드를 이끌어 주목 받고 있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