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김제시는 축제추진위를 열고 제13회 지평선 광활햇감자축제를 광활초등학교 일원에서 4월 18~19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김제=뉴스핌] 고종승 기자 = 5일 김제 광활햇감자축제 추진위는 올해 축제일정을 4월 18~29일로 확정했다. 2020.02.05 lbs0964@newspim.com |
올해에는 전라북도에서 추진하는 '시골마을 작은축제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이틀간 개최돼 방문객들에게 좋은 볼거리와 유익한 체험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가족단위 방문객,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감자밭에서 직접 호미로 캐는 감자수확 체험을 더하여 수확의 기쁨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예년에는 축제당일 하루만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감자판매부스가 운영돼 맛도 좋고 영양도 일품인 광활햇감자를 구매하려는 관광객의 수요에 부응하지 못했으나 올해에는 이틀간 감자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물량도 확대할 계획이어서 관광객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신광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와 감자캐기 체험을 연계하여 지평선광활햇감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창출 및 지역 이미지 제고와 지역주민들이 자긍심을 느낄수 있는 멋진 축제로 성장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ss59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