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6일 2020년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를 통해 공고한다고 5일 밝혔다.
검정고시 시행일은 오는 4월 11일이다. 합격자는 오는 5월 7일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청사 [사진=광주시교육청] |
원서 교부와 현장 접수는 오는 17~21일 5일 동안 시교육청 별관 1층 원서접수처에서 실시한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17~20일 4일 동안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https://kged.gen.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시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온라인 접수를 권장한다. 현장 접수자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방문하도록 하고 감염증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특히 외국학력 인정자는 현장 접수가 원칙이지만 발열(37.5℃ 이상) 및 호흡기 이상 증상(기침·인후통 등)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에 본인을 포함한 거주자가 중국을 방문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시험 장소는 오는 3월 30일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응시자는 반드시 시험일 전 시험 장소를 확인해야 한다.
시험 응시자는 당일 8시4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이번 시험 합격자는 오는 5월 7일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지난 2019년도 제2회 시험부터 중·고졸 검정고시의 경우 수정테이프를 이용한 답안 수정을 허용한다. 단 수정테이프는 지급되지 않고 시험 응시자 본인이 개인 사용분을 직접 가져와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알림마당-시험공고'를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주시교육청 총무과(062-380-4129)로 문의하면 된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