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증진·조직역량 강화로 지속가능 경영 실현
[경주=뉴스핌] 은재원 기자 = 경북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은 3일 '제3주년 창립기념식'을 열어 독서경영을 선포하고 CEO 추천도서 3종으로 독서릴레이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경주=뉴스핌] 은재원 기자 = 경주시설관리공단이 3일 창립3주년을 맞아 '독서경영 도입' 선포식을 가지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주시설관리공단] 2020.02.04 newseun@newspim.com |
독서경영은 독서를 통해 직원들 간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직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경영 활성화 및 조직·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경영혁신 전략이다.
공단은 직원 독서역량 강화를 위해 전 직원 독서릴레이 전개, 독서동아리 운영, 독서왕 선발 대회, 추천도서 비치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독서경영의 건실한 실행을 통해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독서를 통한 소통과 나눔, 창의력 증진을 도모하고 배움과 문화가 있는 독서 친화적 일터를 목표로 매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우수 기관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다.
김기열 이사장은 "독서경영 추진으로 전 직원이 창의적 인재가 될 수 있는 성장의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조직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경영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e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