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제안서, 2월 1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우편·방문 접수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올해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의 운영과 프로그램에, 반영될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전했다.
교육부 주관으로 전남도, 전남교육청, 순천시 공동 주최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의 운영과 프로그램에, 반영될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사진=순천시] 2020.01.22 jk2340@newspim.com |
공모주제는 '평생학습 3F (Fun, Future, Feel), 순천에서 찾다!'이며,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첫째 '재미(Fun)'는 박람회 개막식과 폐막식에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할 아이디어들이다. 두 번째 '미래(Future)'는 박람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에 대해 누구나 꿈꾸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분야로 많은 참여와 관심이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감동(Feel)'분야는 세대와 지역, 인종을 뛰어넘어 화합하는 평생학습의 장을 표현하고 실현 가능한 홍보 전략과 순천 관광자원 연계 방안에 관한 아이디어이다.
공모기간은 내달 2월 1일부터 20일까지이며, 창의성, 실현가능성, 목적적합성, 공공성 및 대중성 5가지 항목을 심사해,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순위와 등급을 결정해 3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총 5팀으로 최우수상(1팀)에게는 100만원, 우수상(1팀)은 50만원, 장려상(3팀)은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신청자는 순천시 또는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제안 신청서 등 제출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pinklamp77@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정보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