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기술 적용·자료 미리보기·SNS 연계 기능 등 도입
[홍성=뉴스핌] 김범규 기자 = 충청남도의회가 13일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을 새 단장하고 본격 운영한다.
이번 개편은 의정소식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이용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홍성=뉴스핌] 김범규 기자 = 충남도의회 누리집 메인화면 [사진=충남도의회] 2020.01.13 bbb111@newspim.com |
먼저 컴퓨터(PC)와 스마트폰 등 단말기나 접속 프로그램에 관계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지원하는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하고 메뉴를 간소화해 가독성을 더욱 높였다.
별도의 문서뷰어 프로그램 없이 첨부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회의록 검색기능 강화·영상회의록 시청 시 2배속 보기·5초 앞·뒤 이동 등 부가기능도 도입했다.
누리집 첫 화면에 우리 동네 의원이 누구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와 검색 기능을 배치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계 기능도 강화했다.
도의회 관계자는 "도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우리지역 의정소식을 적극 소개하고자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누리집을 전면 개편했다"며 "도민과의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관리·보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bb1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