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이주현 기자 =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오는 28일까지 해당교육과정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국비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훈련과 취업이 연계되는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으로 '산학협력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식품품질 및 공정관리자 양성과정', 'IoT 기반 스마트 SW 개발자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산학협력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산업체의 수요와 산업발전에 요구되는 연구개발, 산업체 경영ㆍ회계관리, 기술이전과 자문 등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산업체-정부-연구기관-대학 등각 주체들 간 상호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며, 2월 10일부터 4월 14일까지 47일 279시간 진행된다.
'식품품질 및 공정관리자 양성과정'은 식품산업의 원·부원료 및 부자재 입고에서 가공, 생산, 출하까지의 공정 및 품질관리의 전반적인 이론과 실제에 대한 전문지식을 학습하고 탐구함으로써 식품산업에 관한 전문성과 현장애로 사항을 분석 및 해결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정이며, 2월 10일부터 4월 22일까지 51일 303시간 진행된다.
'IoT 기반 스마트 SW 개발자 양성과정'은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펌웨어, 애플리케이션 등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하드웨어 플랫폼에 최적화하여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콘텐츠를 앱으로 제작/관리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영상처리를 활용하여 IoT 접목 할 수 있는 개발자 양성과정이며, 2월 10일부터 7월 3일까지 100일 696시간 진행된다.
수강 희망자는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해당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교육생들에게는 ▲교육훈련비 및 교재 무료제공 ▲중식제공 ▲매월 훈련수당 최대 20만원 지급 ▲수료 후 취업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thec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