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스핌] 은재원 기자 = 2020년 경자년의 희망찬 새해,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9년은 더 나은 포항으로 도약하기 위한 도전의 과정이자 시민의 힘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낸 축적의 시간이었습니다.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시작으로 배터리규제자유특구, 영일만관광특구 등 '3대 국가전략특구' 지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산업구조 다변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그린웨이 프로젝트와 도시재생사업으로 도시의 활력을 되찾는데 적극 힘써왔습니다.
이강덕 포힝시장[사진=포항시] |
새해에도 국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지역문제는 시민의 지혜를 모아 극복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생경제가 되살아나고 쾌적한 환경과 따뜻한 복지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형 신산업 생태계 기반을 확충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경제활성화를 이끌어내겠습니다 △혁신적 도시재생의 기틀을 다지고 녹색도시의 신모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문화·교육 여건 개선과 보편적 복지로 포항의 품격을 높여나가겠습니다 △변화에 준비하는 시정으로 포항의 내일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롭게 시작하는 2020년은 시민의 꿈과 희망을 담아 포항의 심장을 요동치게 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또한 다가올 100년을 준비해야할 시점입니다. 그간 시정을 통해 이룩한 변화와 성과를 바탕으로 이제 미래를 주도하는 도시로 도약해나가겠습니다.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포항의 희망찬 미래를 시민들과 함께 그려나가길 기원합니다.
newse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