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정부 대표 정책포털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의 핵심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응용프로그램(앱) 이름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기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웹 사이트와 통일성을 유지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콘텐츠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세종=뉴스핌] 이한결 기자 =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 2019.12.12 alwaysame@newspim.com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앱을 통해 45개 정부부처의 다양한 정책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정책뉴스, 언론보도에 대한 해당 부처의 설명을 듣는 '사실은 이렇습니다', 어려운 정책용어를 백과사전형으로 친절하게 설명한 '정책위키', 한 주간의 핵심뉴스만 모은 '주간 뉴스레터', 영상자료 '팩트 완전정복' 등의 코너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특성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하고 댓글 작성, 정보공유 등 SNS를 고려한 기능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개인 특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알림 기능을 설정해 맞춤형 정책 정보도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앱은 30일부터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애플앱스토어'에서는 2020년 1월 이후에 이용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국민들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앱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정보를 조금 더 손쉽게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89hklee@newspim.com